[우리WON카(우리원카) 대출] 한도, 금리, 신청방법
본문 바로가기
예적금, 대출

[우리WON카(우리원카) 대출] 한도, 금리, 신청방법

by 돈포메이션 2022. 5. 20.

우리금융그룹이 작년(21년)에 자동차금융 통합 플랫폼 '우리WON(원)카'를 출시했습니다. 우리WON카 플랫폼은 자동차금융에 강한 우리금융캐피탈을 중심으로 우리은행, 우리카드 3개의 자회사가 프로젝트에 참여했는데요. 

우리WON카는 나의 대출한도, 우리WON Pick, 우리차고 등의 주요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습니다. 특히 금융상품은 신차대출, 중고차대출, 신용대출, 전환대출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결과 화면에서 고객 조건에 맞는 최적의 금융상품을 제시해 여러 곳에서 조회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주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우리WON카(우리원카) 대출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WON카(우리원카) 대출] 한도, 금리, 신청방법
[우리WON카(우리원카) 대출] 한도, 금리, 신청방법

 

 


1. 우리WON카(우리원카) 대출 [대출대상 / 대상자동차]

대출대상은 소득 및 재직 증빙이 가능한 근로소득자 또는 사업자로 신차의 경우 자동차 판매회사와 신차 매매계약을 체결, 중고차의 경우 자동차 매매회사와 중고차 매매계약을 체결한 분입니다.

 

대상 자동차는 신차의 경우 국내 제조 및 수입 신규 승용차, 중고차의 경우 국내 제조 및 수입 중고 승용차입니다.

 

 


2. 우리WON카(우리원카) 대출 [대출한도 / 대출기간]

대출한도는 자동차 판매(매매) 가격 이내로 가능하며 부대비용은 포함이 불가합니다. (부대비용 : 등록세, 공채매입, 취득세, 자동차세, 보험료 등)

 

대출기간은 신차 12~72개월, 중고차 12~60개월입니다.  

 

 


3. 우리WON카(우리원카) 대출 [대출금리 / 상환방법]

대출금리는 신차의 경우 기본금리 최저 연 3.8%(가변)이며, 중고차의 경우 기본금리 최저 연 3.7%~최고 연 19.9%(가변)입니다. 실제 대출 취급 시 신용등급 등에 따라 금리가 차등 적용됩니다.

 

상환은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이며, 원금균등분할상환은 원금을 매달 똑같이 나눠서 갚아야 하며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은 원금과 이자를 합친 금액을 매달 똑같이 갚아야 합니다.

 

대출취급 시 고객부담으로 인지세와 대출상환시기 및 금액에 따라 중도해지손해배상금이 발생될 수 있으나, 금리인하요구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좌측 : 신차] / [우측 : 중고차]

 

※ 관련 글

 

[Save Money]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조건 및 방법

최근 가계부채와 물가 안정을 위해 11월 추가 금리 인상 전망까지 나오면서 시중 대출금리가 오르고, 은행들이 우대금리를 없애면서 대출자들의 이자 부담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금리

eun-hwang.tistory.com

 

 


4. 우리WON카(우리원카) 대출 [이자납입 / 연체안내]

매월 납입일에 월불입금(원금+이자)을 납입하여야 하며, 일정기간 원리금(또는 대출금, 납부대금 등)을 연체할 경우, 모든 원리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연체이자율은 약정이율 + 최대 연 3.0%(법정 최고금리 20% 이내)입니다.

 

 


5. 우리WON카(우리원카) 대출 [신청방법 / 신용등급]

우리원카 대출의 한도 알아보기를 통해 이용하시면 되며, 이용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 신청 링크 바로가기 :  신차(클릭), 중고차(클릭)

 

단, 대출취급이 부적정한 경우(연체금 보유, 신용점수 등 낮음)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세부 내용은 우리원카 홈페이지(https://www.wooriwoncar.com/) 또는 고객센터(1588-5000)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Click!)

 

[신한 마이카 대출] 한도, 금리, 신청방법, 후기, 신용등급 하락

최근 금융권이 자동차금융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확보하고 수익 구조 다변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금융지주와 은행, 카드, 캐피탈 등을 중심으로 자동차금융에 속속 진출하며 자동차금

eun-hwang.tistory.com

 

[하나은행 1Q오토론] 금리, 캐시백, 신용등급, 후기

하나은행에는 자동차를 구입하기 전 본인의 대출가능한도를 알고 차량을 구입하는데 가장 적합한 대출상품이 있는데요. 바로 인터넷을 통해 대출 신청부터 한도 조회, 대출 약정까지 진행하는

eun-hwang.tistory.com

 


- 2차 수정, 무단 도용, 불펌을 금지합니다.

[우리WON카(우리원카) 대출] 한도, 금리, 신청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