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마이카 대출] 한도, 금리, 신청방법, 후기, 신용등급 하락
본문 바로가기
예적금, 대출

[신한 마이카 대출] 한도, 금리, 신청방법, 후기, 신용등급 하락

by 돈포메이션 2022. 5. 12.

최근 금융권이 자동차금융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확보하고 수익 구조 다변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금융지주와 은행, 카드, 캐피탈 등을 중심으로 자동차금융에 속속 진출하며 자동차금융 시장을 놓고 경쟁력이 치열해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자동차금융을 필요로 하는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을 제안하고 차별화된 제휴 서비스 제공을 위해 그룹사의 자동차금융 플랫폼을 통합한 '신한 My Car(마이카) 대출'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 마이카 대출] 한도, 금리, 신청방법, 후기, 신용등급 하락
[신한 마이카 대출] 한도, 금리, 신청방법, 후기, 신용등급 하락

 


1. 신한 마이카 대출 [대출대상 / 대상자동차]

대출대상은 자동차 판매업체와 신차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서울보증보험의 적격심사를 통과한 만 19세 이상으로, 직업 및 소득증빙이 가능한 분이라면 대출이 가능한데요.

 

단, 급여소득자는 6개월 이상 재직 중이어야 하며 사업소득자는 1년 이상 사업을 영위해야 합니다. (연금소득자도 가능합니다.)

 

대상 자동차는 승용차 및 승합차(전차종), 개인택시, 화물차(2.5톤 이하), 캠핑카(신차만 해당), 카라반, 대형이륜차(260cc초과)이며 개인 간 직거래는 매매상사 등이 중개하는 매매알선 방법으로 거래하는 경우에만 취급 가능하며 개인간 거래의 경우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 중고차를 구입하는 경우 대출실행일 현재 최초 차량 등록일로부터 15년 이내인 차량만 가능합니다.

 

 


2. 신한 마이카 대출 [대출한도 / 대출기간]

대출한도는 연소득 범위 내 신차는 최대 6천만 원, 중고차는 최대 4천만 원입니다. 차량판매가격 범위 내 최소 3백만 원부터 가능(부대비용 제외)하며, 서울보증보험의 산출된 한도 이내에서 심사 후 결정됩니다. 

※ 단, 만 25세 미만의 경우 차량가액의 80%까지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신차 1~10년, 중고차 1~5년이며 거치기간(이자만 납부하는 기간)은 없습니다.  

 

 


3. 신한 마이카 대출 [대출금리 / 상환방법]

대출금리는 하기 표를 참고하시길 바라며, 일정 주기마다 기준금리의 변동에 따라 적용금리가 바뀌는 변동금리입니다. 

 

하기표 금리는 신차기준/대출금액 1천만 원/대출기간 12개월/원금분할상환/건별 거래/은행 내부 신용등급 3등급/전액담보(담보 종류: 보증서)를 가정하여 산출한 예시이며, 실제 대출 취급 시 신용등급, 담보비율 등의 요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구분 기준금리 가산금리 우대금리 최저금리 최고금리
신차 기준 금융채 6개월 1.77% 2.68% 0.60% 연 3.85% 연 4.45%
중고차 기준 금융차 6개월 1.77% 2.69% 0.60% 연 3.86% 연 4.46%

※ 2022.04.04 기준, 연이율

 

우대금리는 ① 서울시 노후 공해차량(배출가스 5등급 차량) 지자체 확인서 제출 시 적용 가능(0.5%), ② 다자녀(3인 이상) / 장애인 / 국가유공자(0.1%), ③ 제휴사 감면금리 제휴업체에서 추천받은 고객에 한하여 적용 가능(0.1%), ④ 딜러 추천 시(0.1%)입니다.

 

상환은 원금분할상환 방식으로 신차는 최대 10년, 중고차는 최대 5년입니다. 해당 방식은 대출받는 금액(원금)을 대출기간으로 나누어 상환하는 방법으로 매달 원금의 일정 금액을 납부해야 합니다.

대출취급 시 고객부담으로 인지세(50%) 등 부대비용과 대출상환시기 및 금액에 따라 중도상환 해약금이 발생될 수 있으며, 금리인하요구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관련 글

 

[Save Money]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조건 및 방법

최근 가계부채와 물가 안정을 위해 11월 추가 금리 인상 전망까지 나오면서 시중 대출금리가 오르고, 은행들이 우대금리를 없애면서 대출자들의 이자 부담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금리

eun-hwang.tistory.com

 

 


4. 신한 마이카 대출 [이자납입 / 연체안내]

이자는 1년을 365일(윤년은 366일)로 보고 1일 단위로 계산하여 이자 납입일에 일정 주기(매월 등)마다 이자를 납입해야 합니다. 휴일에도 인터넷뱅킹 등을 통한 이자 및 원금 납입 가능합니다.

 

연체이자율은 대출이자율 + 연체가산이율로 적용되며, 연체가산이율은 연 3%, 연체이자율은 최고 연 15%로 합니다.
일정기간 이상 연체가 지속될 경우, 약정기간 만료 전 모든 원리금을 상환해야 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신한 마이카 대출 [신청방법]

신한은행, 신한카드의 자동차금융 상품 통합한도와 금리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통합한도조회'를 통해 이용하시면 되며, 이용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 신청 링크 바로가기 :  클릭

신한 마이카 대출 이용절차
신한 마이카 대출 이용절차

 

또한 대출신청/실행 시 아래 표의 서류제출이 필요하며, 심사과정에서 추가 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대출 진행 시 대출 전문상담직원의 확인 및 심사가 진행되어 다소 시간이 소요됩니다.

구 분 신차 중고차
대출신청 시 대출실행 후 대출신청 시 대출실행 후
자동차 매매계약서 등 자동차등록원부 매매계약서,
자동차등록증
자동차등록원부
대형이륜차 매매계약서,
제2종 소형 면허증 등
이륜자동차
사용신고필증
매매계약서,
폐지증명서,
제2종 소형 면허증
이륜자동차
사용신고필증
 

 


7. 신한 마이카 대출 [신용등급 하락]

1 금융권인 신한 마이카 대출을 받으시면 당시에는 신용점수가 소폭 하락할 수도 있지만, 이자 또는 원금을 약정한 날에 정상적으로 상환한다면 신용점수는 다시 회복하게 되니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단,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 신용카드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으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경우 금융거래 시 불이익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8. 신한 마이카 대출 [후기 및 장단점]

자동차를 구입 자금이 없다면 1금융권인 신한 마이카 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대출 금리 부분에서는 만족할만한 상품으로 보입니다. 또한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신용등급 관리에도 유리하죠.

 

하지만 신한 마이카 대출은 한도가 다소 아쉬운데요. 신차는 최대 6천만 원, 중고차는 최대 4천만 원으로 부족한 금액은 별도로 마련하셔야 합니다. 또한 개인을 대상으로 하기에 법인은 해당 상품을 이용할 수가 없는 점을 단점으로 꼽을 수 있겠습니다.

 

 


※ 세부 내용은 신한 마이카 홈페이지(https://mycar.shinhancard.com) 또는 고객센터(1577-9561)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Click!)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핵심 내용 총정리

카카오뱅크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신용 신규 대출은 중단하고 중저신용자 대출에만 집중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특히 카카오뱅크의 중저신용자 대출 상품 중 하나인 비상금대출은 스마트폰

eun-hwang.tistory.com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신청방법, 후기, 부결사유

요즘은 스마트폰 본인인증만으로도 60초 안에 수백만 원대 대출이 가능한 비상금대출을 각종 은행에서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는데요. 대부분의 은행들의 최대한도가 300만 원 범위인 것에 비해

eun-hwang.tistory.com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신청방법, 거절사유, 신용점수

갑자기 급한 일이 생겼을 때, 월급날은 아직인데 현금이 부족할 때, 빠르고 간편한 케이뱅크의 비상금대출을 받아볼 수 있는데요. 특히, 케이뱅크의 비상금대출은 회사를 다니지 않아도, 고정

eun-hwang.tistory.com

 

 


- 2차 수정, 무단 도용, 불펌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