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KB 비상금대출] 한도, 조건, 후기, 신청방법
본문 바로가기
예적금, 대출

[국민은행 KB 비상금대출] 한도, 조건, 후기, 신청방법

by 돈포메이션 2022. 5. 22.

직업, 소득 중심의 전통적인 대출평가 기준에서 벗어나 신용등급만으로도 1년 만기(최장 10년까지 연장 가능), 최대 300만 원까지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이 있는데요.

 

바로 국민은행의 KB 비상금대출입니다. 이를 통해 소득 증빙이 어려운 주부, 사회 초년생, 영세 자영업자 등 다양한 손님들이 생활 속 소액결제가 필요할 때 대출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한번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KB 비상금대출] 한도, 조건, 후기, 신청방법
[국민은행 KB 비상금대출] 한도, 조건, 후기, 신청방법

 


1. 국민은행 KB 비상금대출 [대출대상]

국민은행의 KB 비상금대출은 서울보증보험 보증서 연계 자동승인 프로세스를 적용해 입력 항목을 최소화하고 금리와 한도를 자동으로 산출, 대출 약정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상품인데요.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2. 국민은행 KB 비상금대출 [대출한도 / 대출기간]

대출한도는 대출심사 결과에 따라 대출한도가 차등 적용되어 최소 50만 원에서 최대 300만 원 범위 내로 가능하며, 대출기간은 1년 만기일시상환으로 기간 연장을 통해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연장 시 최대 10년)합니다. 

 

 


3. 국민은행 KB 비상금대출 [대출금리 / 상환방법]

국민은행의 KB 비상금대출의 금리가 홈페이지에 공지되어 있지 않으며 한도조회 및 영업점 상담을 통해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동종업계(하나은행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의 유사 상품 금리는 최저 연 4.584%~최대 연 5.184% 수준입니다.

 

또한, 한도소진율 우대금리(최고 연 0.4%p)가 대출신규일로부터 1개월간 적용되며 이후 한도소진율에 따라 매월 변경 적용되는데요.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 한도거래대출(마이너스통장) 내에서 자유로이 상환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중에는 원금은 만기에 일시상환, 이자는 일정 주기(매 1개월 등) 단위로 납부해야 합니다. 또한 해당 상품은 인지세, 고객부담비용, 중도상환해약금이 없으며 금리인하요구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관련 글

 

[Save Money]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조건 및 방법

최근 가계부채와 물가 안정을 위해 11월 추가 금리 인상 전망까지 나오면서 시중 대출금리가 오르고, 은행들이 우대금리를 없애면서 대출자들의 이자 부담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금리

eun-hwang.tistory.com

 

 


4. 하나은행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이자납입 / 연체안내]

이자는 대출금에 연이율과 대출일수를 곱한 후 이를 365일(윤년인 경우 366일)로 나누어 산출하되 원 단위 미만은 절사합니다.

 

연체이자는 이자를 납입하기로 약정한 날에 납입하지 않으면 다음날부터 1개월까지는 내셔야 할 약정이자에 대해 연체이자가 적용되고, 1개월이 경과하면 기한이익상시로 인하여 대출잔액에 연체이율을 곱한 연체이자를 내셔야 합니다.

 

연체이자(지연배상금)의 가산이자율은 연 3.00%이며, 연체금리는 최고 연 15.00%입니다.

 

 


5. 국민은행 KB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 KB스마트대출에서 신청하시면 되며, 별도 서류가 필요 없습니다.

※ 아래는 홈페이지 신청방법 절차입니다.

 

1)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내 KB 비상금대출 신청 페이지로 갑니다. (바로가기 링크 : 클릭)

2) 하단의 '대출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로그인 후 절차에 따라 대출을 신청합니다. 

 

※ 대출신청 가능시간은 365일 24시간 가능합니다. 단, 대출심사는 09:00~17:00에 진행됩니다.

 

 


6. 국민은행 KB 비상금대출 [후기 및 장단점]

급작스럽게 소액의 돈이 필요한 경우라면 일반 신용대출 상품보다 쉽고 빠르게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이너스 통장 방식이라 비상금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제격인 상품입니다.

 

단, 마이너스 통장 방식이라 안 좋은 점도 있는데요. 인출금액에 대해서 사용한 원금에 대한 이자를 납부하는 방식이라 그 이후부터는 원금과 이자에 대한 이자가 발생하여 복리식의 대출이자를 부담해야 합니다.

 

 


※ 세부 내용은 국민은행 홈페이지(https://www.kbstar.com) 또는 고객센터(1588-9999)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Click!)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핵심 내용 총정리

카카오뱅크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신용 신규 대출은 중단하고 중저신용자 대출에만 집중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특히 카카오뱅크의 중저신용자 대출 상품 중 하나인 비상금대출은 스마트폰

eun-hwang.tistory.com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조건, 상환, 후기, 거절사유

혹시 1 금융권 대출을 받고 싶은데 금융거래 실적이 부족해서 대출이 힘드셨던 분 계신가요?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은 금융거래 실적이 부족해도 휴대폰 본인 인증만으로 간단하게 대출받을

eun-hwang.tistory.com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금리, 신청방법, 후기, 거절사유

혹시 1 금융권 대출을 받고 싶은데 금융거래 실적이 부족해서 대출이 힘드셨던 분 계신가요?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금융거래 실적이 부족해도 휴대폰 본인 인증만으로 간단하게 대출받을 수

eun-hwang.tistory.com

 

[토스 비상금대출] 조건, 신청방법, 후기, 부결사유

갑자기 급한 일이 생겼을 때, 월급날은 아직인데 현금이 부족할 때, 빠르고 간편한 토스뱅크의 비상금대출을 받아볼 수 있는데요. 특히, 토스뱅크의 비상금대출은 회사를 다니지 않아도, 고정

eun-hwang.tistory.com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신청방법, 후기, 부결사유

요즘은 스마트폰 본인인증만으로도 60초 안에 수백만 원대 대출이 가능한 비상금대출을 각종 은행에서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는데요. 대부분의 은행들의 최대한도가 300만 원 범위인 것에 비해

eun-hwang.tistory.com

 

[하나은행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한도, 후기, 조건, 신청방법

직업, 소득 중심의 전통적인 대출평가 기준에서 벗어나 신용등급만으로도 1년 만기(최장 10년까지 연장 가능), 최대 300만 원까지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이 있는데요. 바로

eun-hwang.tistory.com

 


- 2차 수정, 무단 도용, 불펌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