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주택담보대출] 한도, 금리, 기간, 신청방법
본문 바로가기
예적금, 대출

[현대캐피탈 주택담보대출] 한도, 금리, 기간, 신청방법

by 돈포메이션 2022. 5. 26.

현대캐피탈 주택담보대출은 인터넷으로 약 7분 만에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한번 자세히 살펴볼까요?

 

 

[현대캐피탈 주택담보대출] 한도, 금리, 기간, 신청방법
[현대캐피탈 주택담보대출] 한도, 금리, 기간, 신청방법

 

 


1. 현대캐피탈 주택담보대출 [대출대상 / 대출한도]

일반 아파트 외 주상복합 아파트, 오피스텔, 감정가 1억 원 이상인 단독 주택/연립 주택/다세대 주택/빌라의 경우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재건축사업 시행 인가 중이거나 리모델링 예정인 주택, 가압류와 같은 부적절한 등기가 있는 경우에는 대출신청이 어려울 수 으니 문의(1588-5330로 전화 → 2번)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대출한도는 실거래가 기준 시세의 최대 70%까지 가능한데요. 단, 담보물건, 종류에 따라 대출조건이 차등 적용되며, 담보물 및 신용도 등이 부적합할 경우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현대캐피탈 주택담보대출 [대출기간 / 상환방식]

대출기간은 최장 31년으로 물건지별 차등 적용되며 원리금 균등상환, 1년 거치 후 원리금 균등상환 방식으로 상환하면 됩니다. 

 

여기서 거치기간이란 이자만 납부하는 기간인데요. 장점은 대출 실행 이후 초기의 자금 운용에 여유가 생기며, 거치 기간을 계획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 거치 기간이 끝나는 시점 이후의 부담금이 대폭 증가하며, 거치 기간이 길어지는 경우 부담해야 하는 총이자가 증가하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3. 현대캐피탈 주택담보대출 [대출금리 / 수수료]

대출금리는 전용 면적 110㎡ 이하 아파트 기준 연 4.14~7.50%이며 신용도 및 담보물에 따라 금리가 차등 적용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중도상환 시점에 따라 0~2.0% 차등 적용되는데요. 하지만 대출 확정일로부터 3년 이상 지난 경우, 표준 여신거래 기본약관 제8조에서 정한 기한의 이익 상실 등으로 현대캐피탈이 기한 전에 대출금을 회수하는 경우, 대출신청인이 사망한 경우에는 중도상환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인지세는 고객과 당사가 각 50%씩 부담하며, 채권 매입비 및 확인 서면 비용, 주소 이전비, 감액/말소 등기 비용은 고객 부담입니다.


※ 중도상환 수수료가 발생하는 이유
대출 계약을 체결하면, 고객과 현대캐피탈은 서로 기한의 이익을 가지게 됩니다. 이에 의해, 채권자인 현대캐피탈은 약정기간이 경과했거나 고객이 약정 조건을 위반하지 않았다면 고객에게 채무 상환을 요구할 수 없게 되는데요. 반면, 고객이 약정기간 중에 대출을 중도상환하면 채권자의 기한 이익을 침해한 것이 되어, 이에 따라 중도상환 수수료 납부의 의무가 발생합니다.

 

 


4. 현대캐피탈 주택담보대출 [유의사항]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으며, 개인신용평점 하락 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정기간 원리금(또는 대출금, 납부대금 등)을 연체할 경우, 모든 원리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현대캐피탈 주택담보대출 [신청방법 / 필요서류]

신청은 인터넷으로 대출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365일, 24시간 안전하게 인터넷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 한도조회 시 개인신용평점에는 영향이 전혀 없습니다.

 

대출을 신청하기 전 인증서, 신분증, 등기필증을 미리 준비하셔야 하며 신청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한도조회 및 대출신청 바로가기 : 클릭

2) 예상 한도조회 : 본인인증 및 담보주택 정보 확인을 통해 예상 최고 한도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3) 대출신청서 작성 : 인증서를 통해 정확한 대출조건을 확인하고, 대출신청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4) 간편 서류 제출 : 생활자금의 경우 등기필증을 준비한 후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어 제출합니다.

5) 대출 심사 및 완료 : 심사 중 담당자가 신청자 연락처로 전화가 오며, 심사가 완료되면 대출금이 송금됩니다.

 

 


※ 세부 내용은 현대캐피탈 홈페이지(https://www.hyundaicapital.com) 또는 고객센터(1588-2114)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Click!)

 

[하나은행 하나원큐 주택담보대출] 금리, 기간, 신청방법 등

하나은행은 주요 주택담보대출 상품의 최장 만기를 기존 35년에서 40년으로 확대하기로 했다고 지난달(4월) 20일 밝혔습니다. 차주의 원리금 상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취지라는 게 은행 측 설명

eun-hwang.tistory.com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조건, 금리, 신청방법, 후기

카카오뱅크가 올해 4월 5일부터 9억 원 이하(KB부동산 시세 기준)인 수도권 소재 아파트를 대상으로 하던 주택담보대출 상품 대상 가격 제한을 해제했는데요. 대출 한도 역시 기존 6억 3000만 원에

eun-hwang.tistory.com

 

 


- 2차 수정, 무단 도용, 불펌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