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원큐 주택담보대출] 금리, 기간, 신청방법 등
본문 바로가기
예적금, 대출

[하나은행 하나원큐 주택담보대출] 금리, 기간, 신청방법 등

by 돈포메이션 2022. 5. 14.

하나은행은 주요 주택담보대출 상품의 최장 만기를 기존 35년에서 40년으로 확대하기로 했다고 지난달(4월) 20일 밝혔습니다. 차주의 원리금 상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취지라는 게 은행 측 설명인데요.

이에 따라 올해 4월 21일 대출 취급 분부터 하나원큐아파트론, 하나혼합금리모기지론, 하나변동금리모기지론, 하나아파트론 등 주요 주담대 상품의 만기가 40년까지 연장됩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하나은행 하나원큐 주택담보대출'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하나원큐 주택담보대출] 금리, 기간, 신청방법 등
[하나은행 하나원큐 주택담보대출] 금리, 기간, 신청방법 등

 

 


1. 하나은행 하나원큐 주택담보대출 [대출대상 / 담보]

대출대상은 스크래핑에 의한 소득 및 재직 증빙이 일치하며 당행 심사 기준을 충족한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 손님입니다.

 

단, 신용도에 따라 대출한도와 대출금리가 차등 적용되며, 투기지역여부, DSR충족 여부, 주택관련대출보유여부, 주택보유수, 담보용도 등에 따라 감독규정에 부적합하거나 은행에서 정한 부적격자에 대하여 대출한도 및 대출취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담보는 KB시세가 없는 아파트, 연립빌라, 다세대주택(미등기주택, 도시형생활주택, 다가구주택, 다중주택, 오피스텔 제외)입니다.

 

 


2. 하나은행 하나원큐 주택담보대출 [대출한도 / 대출기간]

대출한도는 가용담보가액 범위 내 십만 원 단위로 신청이 가능하며 최저 1천만 원 이상 최대 5억 원 이내입니다. 단, 유의할 점은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다할 경우 귀하의 신용점수가 하락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10년, 15년, 20년, 25년, 30년, 35년, 40년 중 택일하면 됩니다.

 

 


3. 하나은행 하나원큐 주택담보대출 [대출금리 / 상환방법]

대출금리는 하기 표를 참고하시길 바라며, 일정 주기마다 기준금리의 변동에 따라 적용금리가 바뀌는 변동금리입니다. 단, 실제 적용금리는 신용등급 및 거래조건에 따라 가산 또는 감면되어 결정되오니 자세한 금리는 하나은행 콜센터(1599-2222)나 영업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거래 조건에 따른 가산금리는 주택금융공사 주택출연료 납부대상일 시 0.01~0.26%, 감면금리는 급여이체 등 거래실적 종류에 따라 0.1%~0.6% 우대됩니다. 단, 매월 실적 체크하여 미충족할 경우 해당 금리만큼 조정됩니다.

하나은행 하나원큐 주택담보대출 금리 [제공 : 하나은행]
하나은행 하나원큐 주택담보대출 금리 [제공 : 하나은행]

 

상환은 전액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방식입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은 원리금(원금+이자)을 분할 상환 개월 수로 나누어 매월 동일한 금액을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대출취급 시 고객부담으로 인지세 등 부대비용과 대출상환시기 및 금액에 따라 중도상환 해약금이 발생될 수 있으며, 금리인하요구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관련 글

 

[Save Money]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조건 및 방법

최근 가계부채와 물가 안정을 위해 11월 추가 금리 인상 전망까지 나오면서 시중 대출금리가 오르고, 은행들이 우대금리를 없애면서 대출자들의 이자 부담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금리

eun-hwang.tistory.com

 

 


4. 하나은행 하나원큐 주택담보대출 [연체안내]

원리금 연체 시 계약만료 기한 전에 모든 원리금을 변제해야 할 의무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거래약정서에 별도로 정한 바가 없을 경우, 대출만기 도래 시 채무자의 신청 및 은행 내규 등에 따라 만기연장 여부가 결정되며 만기연장 조치 없이 대출금액을 상환하지 않을 경우에는 연체이자가 부과되며 채무자의 재산/신용상의 불이익(압류, 경매 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5. 하나은행 하나원큐 주택담보대출 [신청방법]

신청은 스마트폰으로 아래 QR코드를 찍어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한도 및 금리조회 이후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당일 신청시간까지 하나원큐앱을 통해 대출 신청을 완료하셔야 합니다. 

 

대출 신청 후 당일 포함 3 영업일 안에 세대원 동의가 완료되지 않으면 신청내역은 자동 취소되며, 취소된 이후에는 다시 신청하셔야 합니다.

 

모바일 서류작성은 24시간 가능하며 한도, 금리조회, 대출신청은 08:00~22:00에 신청하면 됩니다. 단, 일자변경시간(00:00~00:30)은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세부 내용은 하나은행 홈페이지(https://www.kebhana.com) 또는 고객센터(1599-2222)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Click!)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핵심 내용 총정리

카카오뱅크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신용 신규 대출은 중단하고 중저신용자 대출에만 집중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특히 카카오뱅크의 중저신용자 대출 상품 중 하나인 비상금대출은 스마트폰

eun-hwang.tistory.com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신청방법, 후기, 부결사유

요즘은 스마트폰 본인인증만으로도 60초 안에 수백만 원대 대출이 가능한 비상금대출을 각종 은행에서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는데요. 대부분의 은행들의 최대한도가 300만 원 범위인 것에 비해

eun-hwang.tistory.com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신청방법, 거절사유, 신용점수

갑자기 급한 일이 생겼을 때, 월급날은 아직인데 현금이 부족할 때, 빠르고 간편한 케이뱅크의 비상금대출을 받아볼 수 있는데요. 특히, 케이뱅크의 비상금대출은 회사를 다니지 않아도, 고정

eun-hwang.tistory.com

 

 


- 2차 수정, 무단 도용, 불펌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