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보험금청구 서류, 시간, 양식, 어플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화생명에서는 보험금을 청구할 때 다양한 루트로 청구하실 수 있는데요. 관련된 서류와 청구기간 그리고 어플로 신청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생명 보험금청구 [ 서류 ]
한화생명에서는 보험금 청구 시 기본적으로 보험금청구서가 필요한데요. 그 외 사망, 장해, 진단(치료), 수술, 입원(실손), 통원(실손)이냐에 따라 필요한 서류가 다소 상이합니다.
또한 한화생명 홈페이지에 기재된 서류 외에도 추가서류가 필요할 수 있으니 대표전화(1588-6363)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아래 '한화생명 보험금청구 서류 확인하기'에서 청구서류를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화생명 보험금청구 [ 어플 ]
한화생명 어플에서 보험금을 빠르게 청구하실 수 있는데요. 방법은 어플 실행 후 '사고보험금 청구'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한화생명 어플 다운로드를 위한 바로가기 버튼은 아래 만들어 두었으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이용시간은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하며 17시 이후 신청건은 익영업일에 접수 처리됩니다.
한화생명 보험금청구 [ 팩스 ]
팩스로도 청구를 진행하실 수 있는데요. 방법은 콜센터 상담(계약관계자 본인 유선확인) 후 안내받은 Fax 번호로 청구서류를 송부하시면 됩니다.
한화생명 보험금청구 [ 그 외 청구방법 ]
1. 방문
직접 고객센터, 지점 등에 신분증,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방문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업무시간은 평일 09:00~15:30입니다.
2. FP
FP를 통해 대리 청구도 하실 수 있는데요. 담당 FP에게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3. 우편
아래주소로 등기 우편을 보내시면 됩니다.
-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55, LG마포빌딩 3층 한화생명 사고보험금 우편청구 심사 담당자 앞 (우편번호 : 04143)
4. 인터넷 청구
- 한화생명 홈페이지 '사고보험금 신청/조회' 메뉴에서 접수 가능한데요. 이용시간은 365일 24시간 가능합니다.
한화생명 보험금청구 [ 기간 ]
한화생명 보험금청구의 기간은 사고 발생 후 3년 이내 건만 가능한데요.
만약 3년간 권리를 행사하지 않으면 소멸시효가 돼버리니 꼭 3년 이내에 보험금청구를 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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