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조건, 금리, 신청방법, 후기
본문 바로가기
예적금, 대출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조건, 금리, 신청방법, 후기

by 돈포메이션 2022. 5. 1.

카카오뱅크가 올해 4월 5일부터 9억 원 이하(KB부동산 시세 기준)인 수도권 소재 아파트를 대상으로 하던 주택담보대출 상품 대상 가격 제한을 해제했는데요. 대출 한도 역시 기존 6억 3000만 원에서 10억 원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카뱅의 이번 조치에 따라 수도권 아파트는 시세에 관계없이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다만, 투기 및 투기과열지구 소재 시세 15억원 초과 아파트는 주택 구입 목적과 임차보증금 반환 목적 대출은 제한됩니다.

 

오늘은 카카오 챗봇과 함께 쉽고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조건, 금리, 신청방법, 후기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조건, 금리, 신청방법, 후기

 


1.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상품요약]

카카오뱅크의 주택담보대출은 직장인, 사업자라면 신청할 수 있는 상품으로 수도권(서울/경기/인천) 소재의 KB시세가 있는 아파트에 대해 LTV/DTI/DSR 범위 내에서 최대 10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은 1세대 1계좌만 가능하며, 추가대출 또는 대환대출이 불가능한 상품입니다.

 

 


2.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가입대상]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은 만 19세 이상 내국인으로 현재 직장에서 1개월 이상 재직 중인 근로소득자 또는 소득금액증명원으로 소득 입증이 가능한 사업소득자면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아래 기준을 충족해야 대출이 가능합니다.

 

· 주택구입자금은 무주택 세대, 생활안정자금은 1주택 세대
· 주택보유수 산정 대상 세대원이 모두 내국인인 고객
· 연체,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는 고객
·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는 고객
· 당행 연체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고객
·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없는 고객
·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을 미이용중인 고객(세대원 전원)

 

 


2.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대상주택]

대상주택은 수도권(서울/경기/인천) 소재의 KB시세가 있는 아파트로 본인 단독소유 또는 배우자와 공동소유여야 하며, 당행의 채권보전에 지장이 없는 아파트여야 합니다.


※ 단, 대출 신청 및 승인 시점에 투기지역/투기과열지구 소재의 아파트가 시세 15억 원을 초과할 경우 주택구입자금, 전세자금반환 목적의 생활안정자금 대출이 불가합니다.

 

 


 

3.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대출한도 / 대출기간]

대출한도는 LTV, DTI, DSR 등 규제 범위 내에서 최소 2천만 원에서 최대 10억 원까지 가능하며 담보가격, 지역, 대출기간, 주택보유수, 대출목적, 개인의 신용, 상환능력 및 부채현황 등에 따라 산출한 한도로 차등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5년, 15년, 25년, 35년입니다.

 

 


4.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대출금리 / 상환방법]

·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의 대출금리는 금일(22.05.01) 기준으로 변동금리는 연 3.027% ~ 3.756%, 혼합금리는 연 4.311% ~ 4.809%이며, 원금 균등 또는 원리금 균등으로 분할상환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금리 [제공 : 카카오뱅크]

 

대출 이자는 매월 이자납입일(휴일이면 다음 영업일)에 자동이체 계좌에서 자동 출금됩니다. 지급 가능금액이 부족한 경우, 연체이자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상환자금을 해당일 중 입금하시거나 휴일에도 앱에서 직접 상환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상품은 금리인하 요구권 신청이 가능하며, 중도상환해약금이 없습니다.

 

[Save Money]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조건 및 방법

최근 가계부채와 물가 안정을 위해 11월 추가 금리 인상 전망까지 나오면서 시중 대출금리가 오르고, 은행들이 우대금리를 없애면서 대출자들의 이자 부담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금리

eun-hwang.tistory.com

 

 


5.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고객부담 비용]

해당 상품을 5천만 원 초과 대출 신청 시 인지세*국민주택채권매입비용**을 부담해야 합니다.

 

* 인지세란 대출거래 계약 체결 시 대출금액에 따라 납부하는 세금으로 7만 원(대출금액 5천만 원 초과) 또는 15만 원(대출금액 1억 원 초과)이 발생하며, 이 중 고객은 50%만 부담합니다.

** 국민주택채권매입비용은 근저당권설정금액에 따라 발생하며, 실행일 채권할인율을 기준으로 대출실행일에 정확한 부담금액이 확정됩니다.

 


6.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연체금리]

매월 이자납입일 기준 미납금액이 발생하면 연체기간 중 대출금리 + 연 3%의 연체 금리가 적용되며, 대출금리가 연 15% 이상인 경우에는 대출금리 + 2%를 적용합니다.

 

미납 상태에서 2개월 이상 해당 금액을 상환하지 않으면, 2개월 경과 시점에 대출원금에 대하여 연체이자가 발생하게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약관 및 상품설명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7.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신청방법]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카카오뱅크 어플(APP) 설치 후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검색하여 절차에 따라 진행하면 되는데요. 자세한 신청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① 카카오뱅크 어플(APP) 실행 후, 하단 메뉴 4개 중 2번째(사각형 4개)를 클릭합니다.

② 상단 탭에서 대출 탭을 선택한 후, 대출 상품 중 '주택담보대출'을 클릭합니다.

③ 화면이 전환되면 화면 하단에 보이는 노란색 버튼의 '나의 한도 확인하기'를 클릭하여 절차에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대출 실행 가능시간은 주택구입자금은 08시 이후(자동 실행), 생활안정자금: 06시~16시(고객 직접 실행)이며 토요일/일요일/공휴일은 실행이 불가합니다.

 

서류는 재직/사업인 서류(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납부확인서, 사업자등록증명원 등),  소득 확인 서류(소득금액증명원 등), 주민등록등본/주민등록초본,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합니다.

 

단, 발급기관의 상황 등에 따라 이미지 제출이 필요할 수 있는데요. 관련 서류는 공인중개업소를 통해 체결한 매매계약서(주택구입자금의 경우), 등기필정보(생활안정자금의 경우), 임대차계약서(생활안정자금 전세반환자금의 경우)가 필요합니다.

 

※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1일 접수량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원하시는 날짜의 서류접수가 일찍 마감될 수 있으니 시간을 넉넉히 두고 신청해주세요.

 

 


8.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부결사유]

가입대상 조건에 충족했음에도 불구하고 부결이 나는 경우에는 아래 2가지 경우를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이에 아래 조건을 해결 후 재신청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금융기관 연체대출금 보유자, 신용도판단정보등록 고객 등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은행 내부심사 기준에 의하여 대출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금융사기 등 신고 등록 계좌 보유 고객이나 대출한도 연결 계좌에 입금 또는 지급정지 등록 등 거래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9.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후기]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은 비대면으로 대출 신청 및 제출할 서류가 간소화되어 심플하다는 점,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다는 점들 강점으로 꼽을 수 있겠습니다. 

 

단, 법무사를 직접 배정해주어 변경을 하려면 대출을 재신청해야 하는 점은 다소 아쉬운데요. 요즘은 법무통이란 서비스를 사용하면 법무사 비용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뱅크 홈페이지(https://www.kakaobank.com) 또는 고객센터(1599-3333)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Click!)

 

은행별 전세대출 완화 핵심 내용 총정리 (우리, 신한, 하나, 카카오)

은행권이 그동안 높였던 대출 문턱을 낮추면서 우리은행에 이어 하나은행과 신한은행도 지난해 10월 가계대출 증가 억제 차원에서 도입한 전세자금 대출 규제를 약 5개월 만에 완화한다고 합니

eun-hwang.tistory.com

 

 


- 2차 수정, 무단 도용, 불펌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