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올인원대출] 조건, 신청방법, 후기, 부결사유
본문 바로가기
예적금, 대출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조건, 신청방법, 후기, 부결사유

by 돈포메이션 2022. 5. 3.

우리카드는 회원이 아니더라도 이용할 수 있는 자사 신용대출 상품 '올인원대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내 만 25세 이상 개인이면 우리카드 회원이 아니더라도 고객 신용에 따라 이용 가능한데요.

 

오늘은 서류, 방문없이 신용점수만으로도 대출이 가능한 '우리카드 올인원대출'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조건, 신청방법, 후기, 부결사유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조건, 신청방법, 후기, 부결사유

 


1.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가입대상]

소개글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우리카드 올인원대출은 만 25세 이상 개인/내국인이라는 조건만 충족하면 됩니다. 또한 우리카드가 없어도 서류, 방문 없이 신용도 만으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단, 아쉽게도 우리카드를 소지한 분들은 해당 상품을 이용할 수 없다는 점인데요. 이러한 분들은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2.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대출한도 / 대출금리]

대출한도는 최소 300만 원 ~ 최대 5,000만 원 까지 가능하며, 대출금리는 신용점수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연 4.7% ~ 연 19.7%입니다.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가능)

 

단, 유의하셔야 할 점은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으며, 개인신용평점 하락 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초 대출심사 이후 개인신용평점 하락, 연체 발생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대출금리가 인상되거나 계약 연장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금리인하요구권이란?

올인원대출(신용대출) 약정 당시와 비교하여, 직장변동 및 승진·소득 증가·우수고객 선정 또는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 상승 등으로 신용상태가 개선된 경우 당사가 정한 합리적 근거를 토대로 회원이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입니다.


금리인하요구권 문의 및 신청은 우리카드 고객센터(1599-2700) 또는 링크(바로가기)를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3.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대출기간 / 상환방법]

대출기간은 6개월 단위로 6, 12, 18, 24, 36개월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단, 36개월 이용은 우리카드 내부 기준에 충족한 고객에게만 가능합니다.

 

대출원금과 이자는 지정된 대금 결제일에 상환해야 하는데요.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 거치 후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이 있으며 만기 일시상환방식은 고객님의 신용도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또한, 중도에 대출금을 상환하더라도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 상환방법 안내

① 만기 일시상환(12개월) : 약정기간 동안 이자만 납입하고, 만기시점에 일시 상환 또는 대출기간을 연장할 수 있는 방식 (신용도에 따라 이용이 제한될 수 있음)

② 거치 후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최대 36개월) : 거치기간 동안 이자만 납입하고 남은 기간 동안 원리금(원금+이자)을 매월 동일하게 상환하는 방식

- 상환기간 : 최대 36개월(거치기간 포함), 거치가능기간 : 1~6개월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최대 36개월) : 원리금(원금+이자)을 분할 상환 개월 수로 나누어 매월 동일한 금액을 상환하는 방식
- 상환기간 : 6 ~ 36개월

 

 


4.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연체이자율]

연체이자율은 적용 이자율 + 최대 3% p(법정 최고금리(20%) 이내)입니다. 결제일 16시까지 잔고가 없을 경우 연체가 발생할 수 있으니 꼭 결제일에 청구금액과 잔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연체 시 타행은 영업일 2일 후에 자동이체 출금을 재요청하며, 만약 일정기간 원리금을 연체할 경우, 모든 원리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신청방법 / 부결사유]

우리카드 홈페이지(바로가기) 또는 모바일로 신청이 가능하며, 대출신청 후 대출금이 즉시 입금됩니다. (24시간 한도조회 가능)

※ 거래 제한시간 : 매일 23:40~00:30 (매월 둘째 주 일요일 02:00~06:00)

 

가입대상 조건에 충족했음에도 불구하고 부결이 나는 경우에는 '대출취급이 부적정한 경우 대출이 제한'될 수 있는데요. 이에 해당 조건을 해결 후 재신청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6.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후기]

우리카드 올인원대출은 5천만 원이라는 비교적 큰 금액을 간편하게 빌릴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카드사 대출 사품을 이용하며 신용등급이 하락하는데요. 이런 부분이 염려되는 분들은 가급적 1 금융권에서 대출을 알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7.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후기]

우리카드 올인원대출은 5천만 원이라는 비교적 큰 금액을 간편하게 빌릴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카드사 대출 사품을 이용하며 신용등급이 하락하는데요. 이런 부분이 염려되는 분들은 가급적 1 금융권에서 대출을 알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자세한 내용은 우리카드 홈페이지(https://pc.wooricard.com/dcpc/main.do) 또는 고객센터(1588-9955 또는 1599-9955)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8. 같이 읽으면 좋은 글 (Click!)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핵심 내용 총정리

카카오뱅크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신용 신규 대출은 중단하고 중저신용자 대출에만 집중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특히 카카오뱅크의 중저신용자 대출 상품 중 하나인 비상금대출은 스마트폰

eun-hwang.tistory.com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조건, 신청방법, 후기, 부결사유

요즘은 스마트폰 본인인증만으로도 60초 안에 수백만 원대 대출이 가능한 비상금대출을 각종 은행에서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는데요. 대부분의 은행들의 최대한도가 300만 원 범위인 것에 비해 SB

eun-hwang.tistory.com

 

[토스 비상금대출] 조건, 신청방법, 후기, 부결사유

갑자기 급한 일이 생겼을 때, 월급날은 아직인데 현금이 부족할 때, 빠르고 간편한 토스뱅크의 비상금대출을 받아볼 수 있는데요. 특히, 토스뱅크의 비상금대출은 회사를 다니지 않아도, 고정

eun-hwang.tistory.com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금리, 신청방법, 후기, 거절사유

혹시 1 금융권 대출을 받고 싶은데 금융거래 실적이 부족해서 대출이 힘드셨던 분 계신가요?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금융거래 실적이 부족해도 휴대폰 본인 인증만으로 간단하게 대출받을 수

eun-hwang.tistory.com

 

 


- 2차 수정, 무단 도용, 불펌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