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ROBLOX)로 돈 버는 방법 (feat. 메타버스)
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꿀팁

로블록스(ROBLOX)로 돈 버는 방법 (feat. 메타버스)

by 돈포메이션 2021. 9. 9.

미국 16세 미만 청소년의 55%가 로블록스에 가입했고, 21년 6월 기준으로 매일 평균 4320만 명이 접속한다고 합니다. 로블록스에서는 현실과 같은 경제활동도 가능한데요. 유저는 게임을 직접 만들 수 있고, 게임이 팔리면 로벅스라는 가상화폐를 받죠. 로블록스 내 생성된 게임만 최소 4000만 개, 그중 최소 5000개의 게임이 100만 회 이상 플레이됐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로블록스로 돈 버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로블록스(ROBLOX)가 무엇인가요? (feat. 메타버스) 

미국의 게임 플랫폼이자 `메타버스'의 대표격인 회사이며, 2004년 설립된 이 회사는 ‘미국 초딩의 놀이터’로 불립니다. 미국의 16세 미만 청소년의 55%가 로블록스에 가입하고 있고, 이들은 레고 모양의 아바타를 이용해 가상세계 내에서 스스로 게임을 만들거나 다른 사람이 만든 게임을 즐깁니다.

그래서 가상세계를 뜻하는 메타버스의 대표주자로 꼽힙니다. 로블록스는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 수혜로 매출이 전년 대비 82% 증가한 9억2400만달러에 달했는데요. 2021년 6월 현재 활성 이용자는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1억 5000만 명, 일평균 접속자 수는 4000만 명에 달합니다. 로블록스 안에선 이용자가 원하는 대로 자신의 캐릭터를 꾸민 뒤 친구들과 게임을 하거나, 몬스터를 사냥하는 등 현실에서 하는 대부분의 일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가족들과 모여 낚시도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집안에서 홀로 외로움을 느끼는 사람들이 몰리면서 전 세계 이용자 수가 대폭 늘었습니다.

로블록스가 시장에서 인기를 끈 이유는 핵심 사업 모델인 메타버스가 미래를 이끌 기술로 부각되고 있어서인데요. 메타버스란 초월을 뜻하는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가상세계를 뜻합니다. 2021년 3월 10일 직상장을 통해 거래를 시작한 로블록스는 기준가 45달러보다 54.44% 오른 69.50달러로 마감해 시가총액은 371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상장 직후 고평가 논란이 제기됐으나 이후에도 주가가 꾸준히 상승해 2021년 6월 4일 현재 시가총액이 567억 달러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도데체 메타버스(Metaverse)란 무엇인가? (로블록스, 제페토 등)

안녕하세요 여러분 은황의 Don Formation ; 돈이 되는 정보 입니다. 오늘은 '도데체 메타버스(Metaverse)란 무엇인가?'에 대한 정보 공유를 드리려고 합니다. 메타버스의 정의 올해 들어 메타버스가 대

eun-hwang.tistory.com

 

 

 로블록스(ROBLOX)의 전망은? 

 긍정 요소 

로블록스 이용자 수는 유튜브의 10분의 1에 불과하지만, 1인당 이용시간은 유튜브의 3배, 페이스북의 7배에 달합니다. 이는 유튜브를 찾는 목적과 페이스북/인스타를 찾는 목적을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에서 한 번에 충족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현재 로블록스 유저는 2억 1000만 명 수준으로 유튜브 23만 명의 10분의 1이 채 안 됩니다. 하지만 이용자가 머무는 시간(일평균 이용시간)은 평균 156분으로 유튜브(54분)나 페이스북(21분)에 비해 3~7배가량 깁니다.

또한, 메타버스 시장규모는 지난해 20조 원이 채 안 됐지만 PwC에 따르면 2030년엔 1500조 원으로 9년 만에 70배 이상 늘어날 전망입니다. 실제 로블록스는 2017년부터 2020년 IPO 직전까지 3년 만에 매출이 20배 급증했는데요. 이 때문에 대기업, 중소기업, 테크 기업 할 것 없이 접점을 찾기 위해 M&A, 협업, 파트너십 등을 지속적으로 맺고 있는 중입니다.

 

 부정 요소 

로블록스가 올해 2분기 시장 기대치 이하의 실적을 냈습니다. 로블록스는 최근 2분기 총 예약 매출액이 전년 동기보다 34.7% 늘어난 6억 6550만 달러(7800억 원)라고 밝혔습니다. 시장 기대치였던 6억 8330만 달러에는 못 미치는 수준입니다.

 

 요약 

2분기 다소 실망스러운 실적은 게임 산업의 비수기 영향으로, 중장기 방향성은 여전히 매력적이라고 판단됩니다.

 

 

 ☆ 로블록스(ROBLOX)로 돈 버는 방법 ☆ 

스마트폰 하나로 유튜브 영상 제작이 가능한 것처럼,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이용하면 코딩을 모르는 사람도 쉽게 게임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영상 크리에이터가 유튜브와 광고 수익을 나누는 것처럼, 게임 개발자는 로블록스와 아이템 판매 수익을 배분합니다. 판매 수익은 가상화폐인 로벅스로 받는데, 10만 로벅스 이상의 수익을 내면 금융 서비스를 이용해 실제 돈으로 환전할 수 있습니다. 즉,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이용해서 게임을 만들어 로블록스 내 배포하여 인앱 구매 형식으로 로벅스를 사용하여 게임 아이템을 구매하게 만들면 되는 것이죠. 

 

실제로 로블록스 게임 제작 관련 전문도서 '로블록스 게임 제작 무작정 따라하기'가 있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은 해당 도서를 통해 게임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국내 최초로 로블록스 공식 교육자로 선정된 저자가 쓴 책으로 목차는 총 8개 파트로 구성되어 있는데, 꽤나 구성이 알차고 세부적이라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참고. 로블록스 게임 제작 무작정 따라하기 도서 목차

- 파트 1 : 로블록스 시작하기

- 파트 2 : 기본 파트 사용하기

- 파트 3 : 기초 루아 코딩 익히기

- 파트 4 : 게임 지형과 건물 디자인하기

- 파트 5 : 응용 예제로 기본기 다지기

- 파트 6 : 친구들과 함께 만들기

- 파트 7 : 메뉴 만들기

- 파트 8 : 수익화하기

로블록스 관련 전문도서

 

이 외에도 로블록스 맵 제작 강사 및 강좌도 생겨나고 있는데요. 이런 기조는 로블록스가 우리 실생활에 엄청난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사람들이 메타버스 산업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뜻이죠. 이러한 새로운 문화의 흐름을 잘 이용한다면 여러분도 로블록스로 수익을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 본 글은 로블록스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2차 수정, 무단 도용, 불펌을 금지합니다.

 

 

※ 아래 내용은 메타버스와 관련된 글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제페토(ZEPETO)로 돈 버는 방법 [feat. 메타버스]

혹시 주변 지인분 중에 제페토 하시는 분들 있나요? 만약 있다면 당신은 메타버스 관련 인싸를 알고 있는 겁니다. 제페토는 아바타를 활용해 게임이나 가상현실 속 세상을 즐기는 데 그치지 않

eun-hwang.tistory.com

 

메타버스 관련주 TOP5 미리 선점하기 (ver. 국내주식)

안녕하세요 여러분 은황의 Don Formation ; 돈이 되는 정보 입니다. 오늘은 '메타버스 관련주 TOP5 미리 선점하기 (ver. 국내주식)'에 대한 정보 공유를 드리려고 합니다. 메타버스의 정의 올해 들

eun-hwa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