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손해보험 약관대출 [신청방법, 금리, 한도 등]
본문 바로가기
예적금, 대출

MG손해보험 약관대출 [신청방법, 금리, 한도 등]

by 돈포메이션 2025. 1. 20.

MG손해보험 약관대출 [신청방법, 금리, 한도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상품은 MG손해보험의 보험계약대출 상품으로 MG손해보험 상품에 가입되어 있으면 보험 계약의 해약환급금 범위 내에서 대출이 가능한 상품인데요.

 

본문 글에서 신청방법을 포함한 각종 조건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MG손해보험 약관대출

 

 


MG손해보험 약관대출 [ 신청방법 ]

MG손해보험 약관대출 이용은 MG손해보험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는데요. 대출가능시간은 평일 오전 9시 ~ 오후 5시입니다.

 

시간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아래 'MG손해보험 약관대출 신청 바로가기' 버튼을 만들어 두었습니다.

 

 

※ 대상고객

대상은 MG손해보험에 장기보험, 개인연금보험, 방카슈랑스보험 등을 정상 납입하고 있는 고객인데요. 단, 아래의 경우 대출이 불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순수보장형 상품(CC/CS/DC/EC/DW/DX/EW/EX 보종)

- 납입기간 종료의 건, 연금개시일이 지난 건

- 대출신청일 현재 해당 보험계약의 실효, 납입면제, 가압류 또는 질권 설정이 되어 있는 경우

 

※ 신용정보업 감독규정 개정으로 개정안 시행일(2019.07.10) 이후 가입된 보험계약건에서 취급된 보험계약대출 정보는 신용정보원에 제공되며, 보험계약대출이 체결될 경우 신용등급에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단, 2019.07.09 이전 체결된 보험계약의 보험계약대출 정보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MG손해보험 약관대출 [ 금리 ]

대출 금리는 연 기준으로 최소 4.15% ~ 최대 7.0%(해당 보험계약의 공시이율(전통형 상품의 경우 예정이율) + 1.5% 또는 2.0%) 인데요.

 

이자는 매월 납입하시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미납 시 미납이자를 원금에 가산하거나, 복리이자 부과 등 일체의 연체이자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단, 장기간 미납으로 인하여 대출원리금이 해지환급금을 초과할 경우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MG손해보험 약관대출 [ 한도 ]

대출 한도는 적립 부분 환급금의 90% + 보장 부분 환급금 및 선납/미경과보험료의 60%까지 가능한데요.

 

단, 갱신형 상품은 적립 부분 환급금의 60% 적용, 방카슈랑스보험은 선납/미경과 보험료의 90%까지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MG손해보험 약관대출 [ 그 외 ]

1. 기간

대출기간은 해당보험계약 만기일까지입니다.

 

단, 개인연금보험은 연금개시일, 납입만기 보험만기 상품의 경우 납기만기일 적용됩니다.

 

2. 이자납입 

대출이자 자동이체를 신청하시는 분은 매월 원하시는 납입일자에 자동이체 납입이 가능합니다.

※ 자동이체 계좌 잔고 부족 등으로 해당 월 미출금 시 최대 3회 차 이자분까지 익월 납입일자에 합산 청구

 

매달 자동이체를 원하지 않는 분은 동일 보험계약에서 추가대출을 받거나, 중도에 대출원금을 상환하시면 됩니다.

※ 보험금, 중도해지환급금 등에서 차감하는 경우 포함)할 경우, 발생한 미납이자 일시 납부

 

3. 상환방법

상환방법은 만기에 일시 상환하셔야 하는데요. 중도에 상환도 가능합니다.

 

 


일상에 도움이 되는 글

 

비상금대출 중복으로 이용하는 방법

비상금대출 중복으로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비상금대출 상품은 취급하는 은행이 있고 없기도 한데, 은행마다 보증을 서는 주체가 다소 상이하기 때문에 중복으로 이용이

eun-hwang.tistory.com

 

4세대 실손보험 [보장내용, 장단점, 전환방법 등]

4세대 실손보험 보장내용, 장단점, 전환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4세대 실손보험은 지난 21년 7월 이후 실손보험에 가입한 경우가 해당되는데요. 본문 글에서 보장내용을 포함한 장점, 단

eun-hwang.tistory.com

 

모바일 건강보험증 발급방법

모바일 건강보험증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올해 5월 20일부터 병의원에서 진료를 받으려면 신분증이 필요한데요. 핸드폰에 모바일 건강보험증이 있으면 신분증이 없을 때도 진료가

eun-hwang.tistory.com

 

 

- 2차 수정, 무단 도용, 불펌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