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실손의료보험 청구 안내 [청구방법, 청구서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대해상에서 보험금을 청구하는 가장 빠르고 쉬운 방법은 홈페이지나 앱을 활용하는 것이지만, 필요한 서류와 절차를 정확히 아는 것도 필수인데요.
아래에서 현대해상 실손의료보험 청구를 위한 방법, 서류 등에 대해 빠르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해상 실손의료보험 [ 청구방법 ]
현대해상 실손의료보험 청구는 여러 경로를 통해 가능한데요. 본인의 상황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1. 홈페이지
- 보험금 청구 금액이 1,000만 원 이하라면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청구할 수 있는데요. 아래 바로가기를 통해 빠르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필요 사항 : 공동인증서, 휴대폰 인증, 네이버 인증서 등의 본인 인증 수단 준비
※ 유의사항 : 담당자가 배정되면 보험금 지급 예상 날짜와 연락처를 문자로 안내받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현대해상 고객센터(1588-5656)로 연락 가능합니다.
2. 전용 앱
- 현대해상은 안드로이드와 iOS(아이폰) 사용자 모두를 위한 전용 앱이 있는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앱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3. 우편 접수
- 1,000만 원 초과 청구 건은 원본 서류 제출이 필요한데요. 서류를 아래 주소로 등기 우편을 발송하시면 됩니다.
주소: (07258)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612 코레일유통본사사옥 13층, 현대해상 장기보험 사고접수 담당
4. 방문 접수
- 가까운 고객지원팀에 직접 방문해 접수할 수 있는데요. 방문 전 아래 링크에서 가까운 지점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청구 Tip
1. 첫 청구 시
- 청구대상자를 본인 또는 계약자로 설정
- 개인정보처리 동의 필수
2. 같은 질병/상해 추가 청구 시
- 최초 접수 후 2년 이내 추가 항목 선택 가능
- 본인 계좌 정보를 정확히 입력
※ 청구 기간
현대해상 실손의료보험 청구는 청구권 소멸시효 3년을 준수해야 합니다.
- 사고 발생 후 3년 이내에 반드시 청구해야 하며, 재물보험 등 현장 보존이 필요한 경우 사고 직후 즉시 통보가 필요합니다.
현대해상 실손의료보험 [ 청구서류 ]
청구 유형에 따라 필요한 서류는 조금씩 다를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아래 링크를 통해 상황에 맞는 정확한 서류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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