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한도가 부족하여 한도를 상향하고자 하는 경우 신용도, 카드 이용실적, 신용카드 및 다른 금융기관의 거래내역 등에 따라 상향 가능금액 결정되어 해당 금액 내에서 한도를 상향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현대카드 한도 상향 신청 및 조건 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현대카드 한도 상향 [ 신청 ]
현대카드 이용한도 상향/하향 신청방법은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이용한도 변경이 가능하며 변경 방법은 아래와 같은데요. 홈페이지 상단 검색창에 '한도 상향 또는 한도 하향'을 입력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 My Account > 이용내역 > 이용한도
- 모바일 앱 : My Account > 잔여한도 > 이용한도 변경
※ 신용도 관리를 철저히 하거나 소득 향상 직위 상승 등으로 개인신용 등급이 향상되었을 경우 카드사로 이용한도 증액을 요구할 수 있으며 카드사는 자체 기준에 의해 증액 여부를 판단합니다.
2. 현대카드 한도 상향 [ 임시상향 ]
임시로 카드이용 한도를 상향하는 방법은 본인 카드로 본인 명의의 차량을 구매하시면서 차량 구매용 특별한도를 신청하시면 한도가 상향되어 자동차(신차) 금액도 일시불 결제가 가능합니다. (단 신용도에 따라 한도 부여가 불가할 수 있음)
※ 한도 임시 상향 신청방법
- 현대/기아차 : 현대/기아차 지점(대리점)을 통해 신청
- 현대/기아차 외 :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필수 구비서류 : 차량 매매계약서)
3. 현대카드 한도 상향 [ 거절사유 ]
동 모범규준에서는 카드사가 회원의 신용카드 이용한도를 월 가처분소득과 신용도 및 이용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회원이 요청한 범위 내에서 부여하되 이용한도가 과도하게 책정되지 않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카드사는 회원이 한도 상향을 요청하였을 경우 동 절차에 따라 평가하여 심사 기준에 미달할 경우 한도 증액 요청을 거절하고 있습니다.
4. 현대카드 한도 상향 [ 법인카드 ]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인증 후 개인명 법인카드의 한도 상향/하향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예외 법인인 경우에는 법인 담당자가 한도 변경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한도 상향 시 : 1,000만 원 이상 한도 상향을 신청하시면 심사에 일정 기한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한도 하향 시 : 미결제 이용금액이 있는 경우에는 잔여한도가 마이너스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고객센터(1577-60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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