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 재발급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용카드를 분실하면 당황하지 말고 분실신고를 먼저 하고 나중에 찾게 되면 해제하는 방법 그리고 못 찾을 경우 재발급을 하는 방법 등에 대해 본문 글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카드 [ 분실신고 ]
보유하고 있는 신한카드를 분실한 경우 분실 사실을 확인한 즉시 신한카드 홈페이지 또는 ARS를 통해 분실신고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분실신고는 24시간 접수 가능합니다.)
1. 홈페이지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고객센터 > 카드상담 > 카드분실신고/해제 > 카드분실신고' 순으로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시간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아래 '신한카드 분실신고 바로가기' 버튼을 만들어 두었으니 빠르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 ARS
신한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 ☎ 1544-7200으로 전화하여 분실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 분실신고한 카드를 찾았을 땐?
분실신고로 인해 정지된 카드는 분실신고 접수 시 또는 당일에 재발급을 신청하지 않은 경우에 한하여 분실신고 해제 후 이용이 가능한데요. 분실신고 해제 및 카드 재발급 신청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카드 [ 해제 ]
해제하는 방법은 홈페이지/모바일, ARS, 방문 등의 방법이 있는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홈페이지/모바일
1) 홈페이지에 접속 후 '고객센터 > 긴급신고 및 제보 > 카드분실해제' 순으로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시간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아래 바로 분실해제를 할 수 있는 링크버튼을 만들어 두었습니다.
2) 모바일 고객센터에 접속하여 '카드분실/해제 > 분실신고해제' 순으로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상기 메뉴에서 안내에 따라 해제 카드정보(카드번호, 카드고유확인번호, 비밀번호)와 접수번호 또는 접수번호를 모르는 경우 공인인증, 휴대폰인증 후 해제 가능합니다.
※ 신한은행 제휴(개인) 체크카드 중 체크카드 비밀번호 등록한 경우에 한하여 해제 가능
2. 분실신고/해제 전용 ARS
분실신고/해제 전용 ARS를 통해 해제를 진행하실 수 있는데요.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ARS 1544-7200 > 2. 누르는 ARS > 1. 카드분실신고/해제/확인 > 2. 분실해제
2) 안내 멘트에 따라 카드번호, CVC번호, 분실접수번호, 비밀번호 입력
3) 분실신고 시 재발급 신청한 경우 ARS 해제 불가
4) 24시간 해제 신청 가능
5) 신한은행 제휴(개인) 체크카드에 한해 ARS 분실해제 가능 단, 체크카드 비밀번호를 등록한 경우에 한함
3. 지점 방문 해제
카드와 신분증 지참 후 가까운 지점 또는 신한은행으로 방문하여 해제요청을 하면 됩니다.
※ 참고사항
1. 분실신고 후 재발급을 신청하여 카드발급이 확정된 경우 새로운 카드로 이용해야 합니다.
2. 분실신고 접수 시 재발급 신청된 경우 카드발급이 확정되지 않았더라도 홈페이지/모바일/ARS를 통한 해제가 불가하며 지점방문 해제만 가능합니다.
신한카드 [ 재발급 ]
카드 분실신고와 동시에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재발급 없이 분실신고만 하신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카드 신청이 가능합니다.
1. 홈페이지/모바일 신청
1)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전체메뉴 > 고객센터 > 카드상담 > 카드 재발급 > 카드 재발급신청' 순으로 신청하시면 되는데요. 바로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도록 바로가기를 만들어 두었습니다.
2) 홈페이지/모바일 카드 메뉴에서 원하는 카드상품 선택 후 추가/교체 발급 신청하면 되는데요. 단, 카드 상품에 따라 홈페이지/모바일 재발급/추가/교체발급 신청이 불가할 수도 있습니다.
2. 유선신청
신한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한데요. 추가/교체 상품에 따라 연회비가 추가적으로 청구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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