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해보험 실비청구 방법, 서류, 앱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롯데손해보험에서는 체계적인 보상시스템으로 보상처리를 신속하게 처리해 주는데요. 본문 글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손해보험 실비청구 [ 방법 ]
롯데손해보험 실비청구는 롯데손해보험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청구가 가능하며 보험계약의 피보험자 분이 청구하실 수 있는데요.
단, 미성년 피보험자는 계약자 또는 법정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 대리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아래 '롯데손해보험 실비청구 바로가기' 버튼을 만들어 두었으니 빠르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를 통한 보험금청구는 반드시 청구서류를 파일로 첨부해야 하며, 업무시간 외(18시 이후) 접수하신 건은 다음날 영업일에 진행됩니다.
그 외에도 우편 또는 팩스로도 접수가 가능한데요. (고객 콜센터 1588-3344 / 팩스번호는 0507-333-9999)
우편의 경우에는 아래 주소로 등기 접수해야 합니다. (*일반우편으로 송부 시 분실우려)
- 서울시 중구 퇴계로 10 3층(남대문로 5가, 메트로타워) 롯데손해보험 고객지원센터 장기사고접수 담당자
청구절차
보험금청구가 접수되더라도 해당 청구내용에 대한 구비서류가 완비되어야 최종심사 및 보험금 지급이 가능한데요.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 사고발생 → 서류문의 → 보험금 청구 서류 접수 → 사고조사 → 보험금 신청 → 보험금 지급
롯데손해보험 실비청구 [ 서류 ]
롯데손해보험 실비청구 서류는 사고내용, 특성, 상품에 따라 필요로 하는 심사서류가 다소 상이한데요. (아래그림 참고)
※ 진단서, 통원확인서, 처방전, 진료확인서, 소견서, 수술확인서, 진료차트 등에는 진단명이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롯데손해보험 실비청구 [ 앱 ]
롯데손해보험 전용앱을 통해서도 실비청구가 가능한데요. 시간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아래 '롯데손해보험 앱 다운로드' 버튼을 만들어 두었습니다.
청구절차
1. 롯데손해보험 앱을 실행하여 화면 좌측 하단에 있는 '보험금 청구'를 선택합니다.
2. 청구할 보험 항목을 선택합니다.
3. 발생일과 사유 등을 입력하고 관련된 필요서류를 첨부합니다.
4. 접수가 되면 접수번호가 생성되고 보상여부 검토 조사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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