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손해보험 실비보험 청구방법, 청구서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나손해보험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실비보험금을 청구하실 수 있는데요. 본문 글에서 청구에 필요한 서류까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손해보험 실비보험 청구방법
하나손해보험에서는 홈페이지, 전화, 가까운 보상센터에서 실비보험금을 청구하실 수 있습니다.
1. 홈페이지/모바일 접수
하나손해보험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 들어가서 사고접수 메뉴에서 로그인하여 접수하면 되는데요. 피보험자 본인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시간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아래 '하나손해보험 실비보험 청구 바로가기' 버튼을 만들어 두었으니 빠르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단, 자녀보험은 계약자가 접수, 단체보험과 효도보험은 콜센터를 이용
2. 우편 접수
구비서류를 준비하여 등기우편으로 실비보험금을 신청하면 되는데요. 접수처 주소는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접수처 : (03137)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 117(하나손해보험빌딩, 인의동) 6층 장기일반 보상상담접수센터
3. 방문접수
신분증,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가까운 하나손해보험 전국보상센터로 내방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이용시간은 평일 09시에서 18시까지 가능합니다.
하나손해보험 실비보험 청구서류
실비보험금 접수 시 손해내용에 따라 요구하는 서류가 다소 상이한데요.
청구서류에 대한 안내 확인을 위해서는 아래 '하나손해보험 실비보험 청구서류 확인하기' 버튼을 통해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하나손해보험 실비보험 유의사항
1. 보험금 청구권 소멸시효
보험금 청구서류를 사고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 접수하지 않으면 청구권이 소멸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추가서류 요청
접수한 보험금 청구서류가 심사과정에서 추가로 필요한 경우네는 서류에 대한 추가요청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허위사실에 대한 해지
만일 보험금 청구서류에 허위가 있다면 관련 법률 및 약관규정에 의거하여 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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