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직장인대출 [신청방법, 후기 등]
본문 바로가기
예적금, 대출

신한은행 직장인대출 [신청방법, 후기 등]

by 돈포메이션 2023. 3. 24.

신한은행 직장인대출 [신청방법, 후기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청은 아래 본문 글의 '신청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 후기 및 자세한 내용은 본문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 직장인대출 신청방법

해당 상품의 상품명은 '쏠편한 직장인대출'로 신한 쏠(SOL) 앱에서 신청이 가능한데요. '직장인 신용대출'을 통해 통합 신청으로 진행됩니다. 

 

※ 아래 '신청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하시면 되며, 대출진행 시 서류제출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직장인대출-1
신한은행-직장인대출-1

 

 


신한은행 직장인대출 후기

해당 상품은 신한은행 전용 앱인 쏠(SOL) 앱에서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한 점이 장점입니다.

 

다만 한도가 다른 금융권보다는 다소 부족할 수 있습니다. 이에 다른 대안 상품을 이용하실 분들은 아래 글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은행 직장인대출에 대해

해당 상품은 신용대출 상품으로 상품명은 쏠편한 직장인대출입니다.

 

 


대상

대출대상은 1년 이상 재직 중이고 연환산소득이 2,200만 원 이상인 직장인 분으로 아래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직장인으로 건강보험료를 납입 중인 분

- 납부한 건강보험료로 추정한 연소득이 2,200만 원 이상인 분

- 신한은행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분

 

 


부결

금융기관 신용관리대상자 등 여신부저겨자에 대하여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5천만 원입니다.

 

※ 대출한도는 신한은행 소정의 심사절차를 거쳐 결정되며, 상기대출 조건은 신한은행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금리

금리는 최저 6.35% ~ 최고 6.55%입니다.

 

※ 대출금리는 차주 신용도별 차등적용 되며, 대출 이자 미납 및 대출 만기 후 미상환시에는 여신거래 약정에서 정한 기간별 연체이율이 적용되고 신용정보관리대상 등록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인하요구권

해당 상품은 금리인하요구권을 요구할 수 있는데요. 

 

금리인하요구권은 본인의 신용등급 상승으로 신용상태가 개선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은행 심사결과에 따라 수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연체금

대출이자를 납부하여야 하는 날에 납입하지 않거나 대출계약이 종료되는 날에 대출금을 상환하지 않으면 원래 약정한 이자에 가산되는 연체금리는 대출이자율에 연체가산금리 3%를 더하여 최고 15% 이내로 적용됩니다.

 

※ 일정기간 이상 연체가 지속될 경우, 약정기간 만료 전 모든 원리금을 상환해야 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간

대출기간은 1년으로 대출만기 도래 시 은행의 심사 결과에 따라 대출금 상환 또는 대출기한이 연기가능하며 1년 단위로 최장 20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상환방법

상환은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상환하면 됩니다. 

 

해당 방식은 매월 대출이자를 납부하고 원금은 대출종료일까지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대출 연기 가능)

 

 


중도상환해약금

중도상환해약금률은 고정금리 대출의 경우 0.8%, 변동금리 대출의 경우 0.7%로 발생합니다.

 

단, 금리변동주기와 대출만기가 동일한 경우 고정금리 중도상환해약금률을 적용합니다.

 

 


대출비용

대출비용으로는 인지세가 발생하는데요. 대출금액이 5천만 원 이하인 경우에는 없습니다. (비과세)

 

발생하는 비용은 은행과 50%씩 부담하며, 자세한 금액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직장인대출-2
신한은행-직장인대출-2

 

 


유의사항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 신용카드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으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경우 금융거래 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Click!)

· 2차 수정, 무단 도용, 불펌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