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사고접수, 보험금청구, 필요서류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DB손해보험에서는 자동차사고로 인한 대인/대물 보상 내역에 대해 보험금을 청구하실 수 있는데요. 본문 글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DB손해보험 [ 사고접수 ]
사고접수는 DB손해보험 홈페이지에서 진행하실 수 있는데요. 시간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아래 'DB손해보험 사고접수 바로가기' 버튼을 만들어 두었으니 빠르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회원은 로그인으로, 비회원은 본인인증을 통해 로그인하여 사고접수를 진행하실 수 있는데요. 절차 아래와 같이 진행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신용) 정보 동의 후 '다음'을 선택합니다.
2. 청구사항을 입력합니다. (계약정보, 사고사항, 피해자/피해물정보)
3. 자동차 사고접수가 완료됩니다. (접수 건은 보상처리내역 조회에서 가능합니다.)
DB손해보험 [ 보험금청구 ]
보험금청구는 고객상담센터(콜센터) 또는 전국 서비스센터 방문 중 택 1 하여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보험금청구는 청구서류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 신청해야 합니다.
DB손해보험 영업일은 월요일~금요일이며,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따라서 방문 시에는 고객서비스센터는 평일 09시~17시, 사업단은 09시~16시 30분 사이에 내방하시면 됩니다.
오히려 보상접수 및 서류제출은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시면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고객상담센터 (콜센터)
고객상담센터 1588-0100으로 전화하여 ARS 메뉴를 선택한 후, 자동차 사고접수 상담 → 보험금 청구 순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2. 전국 서비스센터 방문
서비스망 찾기를 통해 서비스센터를 방문한 후, 자동차 사고접수 상담 → 보험금 청구 순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DB손해보험 [ 필요서류 ]
보험금 청구 시 필요한 서류는 아래 'DB손해보험 필요서류 확인하기'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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